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 추석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라인업 코로나19로 체육관 실내 경기 전면 취소

by 루피안 2020. 10. 1.
반응형

2020 추석 아육대 라인업은 어떨까 코로나19로 체육관 실내 경기 전면 취소


추석이 성큼 다고오고 있는 9월 2020 추석 아육대 라입업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아이돌 멍멍 선수권 대회 라인업이 공개됐다.

그룹 '몬스타엑스', '오마이걸', 'NCT DREAM', 'SF9', '아이즈원', 가수 하성운, 박지훈, 김재환 등이 MBC TV 추석특집 예능 프로그램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에 참가한다. 

 



지난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의 e스포츠 종목에서 우승 경력이 있는 디펜딩 챔피언 NCT DREAM, 하성운, 박지훈부터 '겜덕후' 아이돌로 알려진 신흥 강자들이 출연을 예고했다. 

이번 대회는 두 가지 종목으로 구성된다. 

화려한 그래픽과 섬세한 조작으로 몰입을 선사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공식 종목으로 선정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e스포츠 종목 단체전 초대 챔피언 NCT DREAM이 우승에 재도전한다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아이돌들의 실력을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출전 선수진은 러블리즈,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엔플라잉, 에이프릴, 우주소녀, NCT, SF9, 펜타곤, 온앤오프, 골든차일드, 아이즈원, AB6IX, 나띠, 위아이 등이다.



2020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가 코로나19로 기존 체육관 내에서 진행했던 실내경기를 전면 취소하는 결정을 내렸다.

MBC 측은 28일 "현 사회적 분위기와 코로나19의 위험성으로 기존의 체육관에서 하던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종목을 전면 취소했다"며 

"실외에서 진행 가능한 두 종목은 방역과 인력 최소화, 안전을 최우선으로 개별 편성을 논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다만 안전한 방역과 관리 아래 야외에서 인력 최소화로 진행 가능한 e-스포츠와 dog-스포츠(어질리티)는 그동안 출전을 준비해온 선수들이 들인 시간과 노력을 고려해 현재 개별적인 프로그램으로 단독 편성을 논의 중이다.


dog-스포츠의 일종으로 올해 처음 신설된 종목인 어질리티는 반려견과 함께 하는 장애물 경기로 야외에서 철저한 방역과 선수 간 거리두기 실천으로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MBC 측은 "코로나19에 대비해 여러 변수를 고려하고 있다"며 "야외 녹화시에도 철저한 방역과 관리를 통해 출연자 및 스태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모두가 안심하고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반응형

댓글